김밥에 진심인 이마트24, 김밥경연대회 성료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 27일 신안군 자은면 뮤지엄파크에서 열린 세계김밥페스타 메인 행사인 '김밥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신안의 식재료가 담긴 미(味)친 김밥'을 주제로 예선이 진행됐으며 본선에 진출한 20개팀이 어제 축제 현장에서 직접 경연을 펼쳤다.
경연이 끝난 후, 이마트24 특별상을 비롯해 농림축산부장관상, 농촌진흥청장상, 신안군수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이마트24 특별상'을 직접 시상하며 "전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밥이 K-푸드의 중심에 있다"며 "김밥 상품에 힘을 주고 있는 이마트24가 세계김밥페스타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마트24는 이번 경연대회에서 톳을 활용한 창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특별상으로 선정된 '신안뽀빠이톳김밥'을 모티브로 해, 편의점에 맞는 차별화 김밥 상품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최은용 상무는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상품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김밥을 선보이고, 향후에도 지역색을 살리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김밥 상품을 선보여 '김밥 맛집'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lil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