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소비 동참"…유통업계, 지구의 날 특별전 봇물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제품 기획전부터 헌옷기부까지 착한 소비를 독려하는 프로모션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컬리는 '클린뷰티 시작하기' 특별 기획전을 이달 29일까지 열고 350여개 친환경 뷰티템을 선보인다.
컬리는 그동안 화장품 성분을 철저하게 검증해 인체에 해로운 성분을 사용한 상품은 입점시키지 않는 정책을 고수해 왔다. 뷰티컬리 상품 상세페이지에 미국 환경운동그룹(Environmental Working Group, EWG)의 성분 평가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성분은 물론 패키지, 제작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엄선한 클린뷰티 상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친환경 브랜드이자 뷰티컬리 판매량 상위 브랜드에서는 지구의 날을 맞아 특화된 상품과 혜택도 선보인다. 아베다는 지구의 날 에디션 ‘리미티드 에디션 세럼’을 출시해 제품 판매금의 일부를 깨끗한 물 프로젝트에 기부한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는 네이버와 손잡고 환경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국P&G X 네이버 생필품 위크' 기획전을 오는 28일까지 전개한다.
생활용품 할인 행사 및 이와 연계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이 작더라도 의미 있는 방식으로 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은 물론, 풍성한 혜택까지 제공한다는 취지다.
오는 28일까지 다우니 섬유유연제, 헤드앤숄더 샴푸, 질레트 면도기, 오랄비 칫솔 등 P&G의 인기 생활용품을 최대 5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펼치는 '우리의 작은 실천들로 만드는 큰 변화' 캠페인과 연계해 전개된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P&G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굿액션 페이지 내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 아이디(ID) 당 1000원이 적립되며 적립된 금액만큼 P&G가 매칭 기부해 최대 1260만 원이 모금된다. 이렇게 쌓인 기부금은 환경 단체에 전달돼 나무 심기 및 하천환경개선 등 환경 보호 활동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P&G의 지속 가능성 비전을 확인하면 기부 콩을 지급하는 등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소비자 참여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매칭 기부와 별개로, 이번 기획전을 통한 모든 판매 수익금의 일부 역시 지구 환경을 위해 기부된다.
세정그룹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는 '헌옷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세정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의류 폐기물 문제의 해결 방안 중 하나인 자원 순환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히 고객의 참여로 완성되는 만큼 캠페인을 널리 알려 의류 기부 문화와 자원순환 인식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헌옷 나눔 캠페인'은 오는 5월 12일까지 전국 웰메이드 매장에서 진행한다. 고객들은 브랜드에 관계 없이 입지 않는 옷을 가까운 매장에 기부하면 된다.
기부된 옷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돼 재순환 과정을 거쳐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lil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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