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로스트부터 싱글 오리진까지…'카누 바리스타' 캡슐로 간편하게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원두…11종의 전용 캡슐
네스프레소·돌체구스토화 호환 캡슐도…"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예정"

(동서식품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최근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2월,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출시했다.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의 50여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한국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에 맞춘 제품이다. 커피 한 잔을 마시기 위해 두 개의 캡슐을 사용하거나 같은 캡슐을 두 번씩 추출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바리스타는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엄선한 총 11종의 전용 캡슐을 선보이고 있다.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향미를 조사해 로스팅 강도에 따라 △라이트 로스트 2종 △미디엄 로스트 2종 △다크 로스트 2종 △아이스 전용 2종 △디카페인 △싱글 오리진 3종으로 구성되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캡슐을 고를 수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지역 한정 원두를 사용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톨리마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등 싱글 오리진 캡슐 3종을 출시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특유의 은은한 꽃향기와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인다. 콜롬비아 톨리마는 과실향과 적절한 바디감을 즐길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는 카카오와 허브향이 입안 가득 차오른다. 각 캡슐에는 원두의 특징과 제품명을 나타내는 컬러풀한 일러스트를 담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은 카누 에스프레소 커피 맛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네스프레소,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커피도 출시했다. 호환 캡슐은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2종 △다크 로스트 2종 △디카페인 등 총 6종으로 100% 아라비카 원두를 맞춤형 로스팅 해 원두별 최적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각 캡슐에는 카누를 상징하는 블랙에 각 캡슐의 맛과 향을 표현하는 포인트 컬러를 담았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이 카누 바리스타를 비롯해 다양한 카누 제품을 한자리에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 지난해 12월 8일부터 올해 1월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을 운영했다.

카누 온 더 테이블은 스틱, 원두에 이어 캡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한 국내 대표 커피브랜드 카누의 제품과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팝업스토어로 다양한 카누 커피를 맛보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바리스타 캡슐커피는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을 고려해 단계별 원두 로스팅 및 아이스 전용 캡슐, 디카페인 캡슐, 싱글 오리진 캡슐, 타 머신 호환캡슐 등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누 바리스타의 특별한 맛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