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집사되고 보상 받자"…11번가,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오픈

고객이 '랜선 집사' 되어 총 11마리 고양이 순차 육성

(11번가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11번가는 새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를 오픈하며 '게이미피케이션'에 기반한 고객 록인(Lock-in) 전략을 이어간다고 3일 밝혔다.

11키티즈는 아기 고양이를 기르는 '랜선 집사'가 되어 11번가 내 상품 검색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제공받은 먹이와 간식으로 고양이를 육성하는 게임 이벤트다.

각 단계별로 한 마리 씩, 총 11마리의 아기 고양이를 키우면서 '키티즈 카드' 조각 11장을 모두 모으고 각 단계에 따라 추가 과제를 달성하면 해당 고양이의 육성이 최종 완료된다.

11번가는 육성이 완료되는 단계에 따라 △고객이 직접 선택한 선물(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 육포, 호정가 옛날 도나스, 물티슈, 배스킨라빈스 e쿠폰, 버거킹 e쿠폰 중 택 1) △할인쿠폰 △모바일 상품권 △11키티즈 스페셜 굿즈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11번가 곽원태 CSO(최고전략책임)는 "11번가의 커머스 경쟁력 강화와 굳건한 펀더멘털 구축을 목표로 '고객 확보'에 집중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11클로버'에 이어 게임적 요소와 혜택을 강화해 선보인 11키티즈를 토대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첫 선보여 5개월 간 운영된 11클로버는 누적 접속횟수 1억2800만 회를 기록하면서, 슈팅배송 등 11번가 주요 서비스 내 고객들의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를 많게는 수십 배 넘게 급증시키는 등 전반적인 플랫폼 활성화를 이뤄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