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펀슈머' 트렌드 공략…온라인 검색 랭킹 실시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까지 추구하는 이른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검색창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면서 재미와 할인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진행하며, 회차별 테마에 맞게 제시된 4가지 상품 키워드 중 자신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골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회차는 21일부터 22일까지 '매운맛 라면'을 테마로, 2회차는 23일부터 25일까지 '출출할 때 생각나는 음식'을 테마로, 3회차는 26일부터 27일까지 '몽블랑제 빵'을 테마로 진행한다.

검색 랭킹 이벤트는 참여와 동시에 소비자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통 측면의 가치가 높다. 검색 데이터는 통해 소비자 선호를 보다 정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도 검색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18%p 높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검색 랭킹 이벤트와 같이 일상적인 장보기에 재미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자연스럽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소통 과정에서 확인한 다양한 니즈를 홈플러스 온라인에 즉각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