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브랜드 '스타' 되게…SSG닷컴, '브랜드마크' 프로그램 첫선
셀러 초청 '파트너스데이'서 동반성장 방안 발표
- 서미선 기자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SSG닷컴은 14일 서울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협력사 초청 간담회 '파트너스데이'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입점 파트너사 대표와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서 쓱닷컴은 플랫폼 차별화를 위한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동반 성장 방안을 발표했다.
SSG닷컴은 올해 영업 방향을 온라인 장보기 재도약, 전략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고객 서비스 차별화로 압축해 소개했다.
장보기 분야에선 콘텐츠 중심 신규 프로모션과 큐레이션 고도화로 쇼핑 경험을 제고하고 산지 직배송 우수 신선식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구색을 늘린다.
패션, 명품, 뷰티는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관 중심 특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우수 고객을 늘리고자 대형 프로모션, 멤버십 등 그룹사 연계를 확대한다.
신성장동력으로는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와 배송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이달부터 시범 운영하는 '비즈 전문관'을 고도화해 상반기 중 공식 오픈한다. 익일배송 '쓱 원데이 배송' 상품(SKU) 수는 지난해 출시 시점 대비 4배 이상 늘린다.
올 4분기엔 경기도 광주에 첨단물류센터를 열 계획이다. 자동화 설비와 콜드체인을 갖춘 시설로 이를 통해 하루 20만 건 이상의 주문을 추가로 처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SG닷컴은 잠재력 있는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도 처음 선보였다.
쓱닷컴의 '랜드마크'가 될 브랜드를 키우겠다는 취지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매달 최대 4개 브랜드사를 선정해 노출, 마케팅 등을 입체적으로 돕는 것이 골자다. 리뷰 작성 시 적립금, 매출 목표 달성 축하금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단계별 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춰 개편한 신규셀러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앞서 도입한 '셀러성장 프로그램'을 고도화했다.
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 산정 구간을 기존 100만 원 단일 구간에서 100만 원, 300만 원, 500만 원 등 3개로 세분화했다.
광고 계약과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 인공지능(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쓸 수 있는 광고비 혜택도 기존과 같이 제공한다.
smi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