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떼' 유튜브 넘어 TV·OTT 편성

tvN 편성해 티빙에서도 시청 가능…CJ ENM과 시너지

'눈떠보니 라떼' 썸네일 모음(CJ온스타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CJ온스타일은 CJ ENM(035760)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합작한 유튜브 웹드라마 콘텐츠 '눈떠보니 라떼' 시즌1을 tvN 및 tvN 스토리 채널에 방송 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방송 편성으로 티빙에서도 볼 수 있다. 유튜브를 넘어 TV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까지 방영 채널을 확장하고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눈떠보니 라떼 시즌1은 지난해 9월 CJ온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며 처음 공개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다.

예비신부와 올드 싱글, 워킹맘 등 3040이 공감할 만한 소재로 만들어 누적 조회수는 682만 뷰에 달한다.

에피소드별 주제에 맞게 CJ온스타일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며 콘텐츠와 커머스를 연결했다.

tvN 스토리에선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tvN에선 11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12시 10분에 방영한다.

3주 간 '친구편' '라떼편' '가족편' 등 주제별 에피소드를 볼 수 있다.

이달 말부터 시즌2를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 시즌1에서 조회수 101만 회 이상을 기록한 '아내의 촉' 편에 특별 출연한 코미디언 민성준과 전수희 배우가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3040 세대에게 CJ온스타일 브랜드와 판매 상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고자 웹드라마 IP(지식재산권)를 제작했다"며 "이번 방송 편성은 3040 고객 접점 확대가 목적"이라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