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유업, A2우유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 3스타 수상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최근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수상한 제품은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와 '연세우유'로, 이 중 'A2단백우유'는 국내 A2우유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이는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이후 약 3개월 만에 얻은 성과이다.
'A2단백우유'는 A2단백질 유전자를 가진 젖소를 선별하고 분리 집유해 얻은 우유로,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A2 단백원유 100%를 담아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A2 단백원유는 모유 단백질과 유사한 구조로 소화 불편감을 줄였다.
더불어 '연세우유'도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 연세유업의 대표 우유로, 우유 살균 과정 중 온도를 제어하여 고소하고 진한 우유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RT 공법'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세계적인 식음료 품평 기관에서 다시 한번 최고 등급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뿌듯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제품 생산과 품질 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