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학생 해외연수단 2기 출범…젊은 인재 육성
세계 최대 생활용품 박람회 '암비안떼' 참관 등 지원
- 서미선 기자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롯데홈쇼핑은 9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방송·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의 선진 유통 시장 탐방을 지원하는 '대학생 해외 연수단 2기' 출범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엔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과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 패션디자인과 교수, 대학생 연수단 16명 등이 참석했다. 홈쇼핑 직무 소개에 이어 해외 연수 일정 공유, 신상품 제안서 발표 등 수행과제 설명 시간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직무체험을 통한 대학생 역량 향상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한국유통학회와 대학생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해외시장 탐방과 전문 교수진 강의 등 교육을 진행하며 항공권과 숙박비를 포함한 모든 경비를 지원한다.
수료생들이 롯데홈쇼핑 인턴사원 채용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을 준다.
지난해 2월 1기 연수생이 일본 도쿄, 오사카 유통 시장을 견학한데 이어 2기는 24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생활용품 박람회 '2024 암비안떼'를 참관하고 현지 유통시장을 탐방한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우수 역량과 잠재력을 보유한 젊은 인재가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mi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