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결심은 새해부터"…유통가, '결심 상품' 날개

[주말쇼핑포인트] 건강·식단관리 결심 돕는 상품 인기
인터파크쇼핑·컬리·다이소·롯데온 등 기획전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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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새해를 맞아 운동, 다이어트 등을 결심한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 행사에 나섰다.

30일 롯데온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12월18~24일) 다이어리·플래너·달력 상품의 지난주 매출은 전월대비 3배 이상 늘었다.

인터파크쇼핑은 최근 홈트레이닝 용품의 거래액이 지난 3개월 전과 비교해 46% 증가했다. 이는 11월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한 달간의 거래액을 가을철인 9월13일부터 10월12일까지의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다.

유통업계는 '결심 상품' 매출이 증가하는 기간에 맞춰 새해맞이 기획전을 준비했다.

인터파크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오운완' 기획전을 진행한다. 근 이완 및 스트레칭용품, 근력 강화를 위한 웨이트 용품, 복근 운동 기구, 근육 증가에 도움을 주는 보조제 등 홈트에 활용한 다양한 용품을 할인한다.

'새해 맞이 식단 관리' 기획전.(컬리 제공)

컬리는 '새해맞이 식단 관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100여개의 식단 관리 상품들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새해 단골 목표인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닭가슴살과 각종 간편식, 샐러드, 건강 음료, 베이커리 등을 준비했다.

두부와 고구마는 물론 손질이 필요 없는 'KF365' 노르웨이 생연어, '만선' 가자미살 등 원물도 다수 마련했다. 후기만 20만 건이 넘는 '스윗밸런스' 오늘의 샐러드는 15% 할인 특가에, '탄단지' 삼각주먹밥은 2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영양소 보충에도 만점인 건강기능식품과 셰이크 제품도 기획전에 포함됐다.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는 '신년이용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귀엽고 앙증맞은 용 캐릭터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 갓생(God+인생의 합성어, 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살기 용품, 방한용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는 새해 결심을 이루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하루 달성할 때마다 스티커를 하나씩 붙이는 미션형 상품으로 모든 칸을 채우면 뒷면에 '내가 해냄' 상장을 받을 수 있다.

'신년이용 TODO 리스트'는 해야 할 일을 기록하고 완료한 후 옆으로 밀어서 한 일을 체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영양제 챙겨 먹기 등 루틴한 습관을 들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속지 교환이 가능해 실용적이며, 컬러는 러블리한 핑크와 깔끔한화이트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색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72시간 라스트찬스.(롯데온 제공)

롯데온은 이달 31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마지막 진행하는 행사로 '2024 시작을 위한 위시리스트(Wish list)'를 테마로 겨울철 인기 상품 및 새해 결심 상품 등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카오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새해 결심 관련 상품으로는 나이키, 언더아머, 윌슨 등의 브랜드가 참여해 맨투맨, 트레이닝바지 등 겨울 스포츠 패션을 할인 판매하며, '종근당건강', '동국제약', '듀오락' 등이 참여해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