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10대 명소 매장 선정 기념 '스벅TV 이벤트' 실시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 소개
새롭게 창출한 스페셜 매장들로 선정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전국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을 소개하고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인 이달 31일까지 영상을 시청하고 구독자 댓글 및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무료음료 쿠폰 2장씩 총 200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1870개 매장 중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을 소개하며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들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매장들이다. 더양평DTR점을 비롯해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 등이 있다.

스타벅스는 고객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지역별 특색을 매장에 접목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스페셜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관점에서 매장 콘텐츠를 차별화시켜 고객이 직접 찾아가서 경험하고 싶어 하는 특화된 공간을 창출해 스타벅스만의 감성을 전달한다.

더(THE) 매장인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특화된 인테리어와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다.

북한강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그간의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 11월 펫 전용 공간을 더욱 넓히는 리뉴얼을 진행했다.

'경동1960점'은 전통시장에 위치한 60년 전 폐극장이었던 옛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해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매장으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며 MZ세대들이 찾는 핫 플레이스로 고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00년 전통 한옥을 재해석해 커피와 음악이 공존하는 '대구종로고택점'과 춘천 시내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춘천구봉산R점'은 여행 시 들를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제격이다.

'이대R점'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1호점을 상징하는 특화 음료와 다양한 헤리티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별다방점'은 지명 혹은 건물명을 활용하지 않고 국내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일컫는 애칭을 점포명이다. 채택한 매장으로 대형 디지털 아트월이 선사하는 도심 속 오아시스를 만끽할 수 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