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웹어워드코리아 2023' 대상 2관왕 수상

스위트파크 홈페이지 2건 분야별 대상 수상

롯데중앙연구소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2개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롯데중앙연구소)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롯데중앙연구소는 공식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로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2개 분야 대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올해로 20회를 맞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13개 부문 74개 분야에서 총 312개 웹사이트가 후보였다.

이번 어워드에서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5월 전면 리뉴얼 후 오픈한 롯데중앙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자사 어린이식품체험관 스위트파크(SweetPark) 홈페이지로 각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

두 홈페이지 모두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의 평가 지표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롯데중앙연구소 홈페이지는 다소 딱딱한 연구소 이미지를 탈피하고 누구나 연구소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관적이고 세련된 UI로 정보 탐색에 용이할 뿐 아니라 식품 개발 과학적 배경 등을 이해하기 쉽게 줄글로 풀어내면서도 깔끔하게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 심볼의 라운드 형태를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한 점도 돋보였다.

롯데중앙연구소가 운영하는 어린이식품체험관 스위트파크 홈페이지 또한 고명도 컬러와 캐릭터 등을 활용해 체험관에 맞는 생동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한 점, 완성도 높은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점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리뉴얼 과정에서 고민한 지점들이 모두 좋은 평가로 돌아온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중심 홈페이지를 통해 열린 소통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중앙연구소는 1983년 설립된 롯데그룹의 종합 식품 연구소다.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롯데GRS 등 롯데 식품사 신제품 개발 및 품질 개선, 기초·바이오 연구, 패키징 개발, 식품 안전 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