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먹방' 생방으로…롯데홈쇼핑, 공동개발 함박스테이크 선봬

'원조 쯔왕돈까스' 레시피로 쯔양이 제품개발 참여

롯데홈쇼핑, 쯔양과 공동개발한 가정간편식 함박스테이크 출시(롯데홈쇼핑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롯데홈쇼핑은 12월1일 구독자 900만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함박스테이크를 가정간편식(HMR)으로 단독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쯔양이 운영하는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 레시피로 공동 개발한 이 상품은 갈비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쯔양이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수십 차례 테스트 끝 완성됐다.

롯데홈쇼핑은 12월1일 오후 6시30분 쯔양이 출연하는 TV홈쇼핑 생방송에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수익 일부는 쯔양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한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상품 기획, 구성, 방송 콘셉트까지 협업해 준비한 만큼 보는 재미를 높이고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