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런히 새해 계획 짜볼까"…신년 맞이 용품 기획전 봇물

[주말쇼핑포인트]'롯데온·위버딩·티몬' 상품 선봬

위버딩 보관함 서비스 이미지.(위버딩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일찍부터 새해 준비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이어리·달력 등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가 늘자 유통업계도 잇달아 관련 용품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25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2주간(11월10일~11월23일) 판매를 분석한 결과 '캘린더·달력'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236% 늘었다.

이 외에도 △다이어리 217% △플래너·스케쥴러 118% △다이어리 꾸미기 45% 등 판매량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

일찌감치 새해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면서 관련 용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잇달아 기획전과 새로운 서비스가 이어지고 있다.

롯데온은 연말까지 '다이어리&캘린더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가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계획 및 결심을 세우기 위해 다이어리 및 달력 등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반영했다.

행사 기간에는 몰스킨·프랭클린플래너·인디고·아이코닉 등 브랜드가 참여해 다이어리·플래너·탁상달력 및 벽결이 달력 등을 최대 1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랭클린플래너 2024년 캐주얼 플래너'와 '인디고 2024년 루나 레트로 탁상 달력'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 상품은 추가 할인 쿠폰 및 카드 즉시 할인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 중인 누트컴퍼니는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관함 기능을 선보였다.

기존에는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은 노트 속지·스티커 등을 필기앱에서 사용하기 위해 파일을 하나씩 불러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보관함 기능을 이용할 시 위버딩 앱과 필기앱을 한 화면에 동시에 띄워놓고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드래그앤드롭으로 간편하게 가져와 사용할 수 있다.

티몬은 새해 준비를 하는 소비자를 위해 신년 맞이 결심 상품을 선보였다.

먼저 단독 구성으로 스피킹맥스 한입영어 바이트(bite) 90일 자유이용권 패키지를 특가 판매한다. 66권 교재 풀세트와 위클리 플래너 등 학습 굿즈 포함이다.

26일까지 야나두 올뉴 왕초보 패키지 12개월 수강권도 쿠팡 단독가로 판매한다. 입문회화, 발음교정, 영작문 등 총 313강이다.

27일부터는 로제타스톤 24개 언어 무제한 평생학습권을 역대급 특가로 선보인다.

티몬 관계자는 "새해 결심 상품을 미리 준비하는 갓생러들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도 알찬 특가 상품과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