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 체험 전시 열어

상영관 활용 MZ세대 겨냥 전시 전용관 '랜덤 스퀘어' 운영

롯데시네마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롯데컬처웍스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롯데시네마는 기존 상영관을 활용해 조성한 '랜덤 스퀘어'를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6월16일 첫선을 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랜덤 스퀘어는 롯데시네마가 MZ세대에게 이색체험으로 떠오르는 '랜덤 다이버시티'와 함께 기획한 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첫 전시 테마는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로, 감성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사람의 감정과 색상의 반응관계를 분석하고 색으로 추출하는 기술을 활용해 세상 하나뿐인 색상으로 치환하는 체험형 전시다.

개인의 특정한 기억과 감성을 연상시키는 사진을 응시하고 이때 일어나는 뇌파를 측정, 인공지능(AI)이 감정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색을 배합해 추출하는 융합예술 전시로 알려져 있다.

롯데시네마는 '랜덤 다이버시티' 기술을 활용하고 영화적 모티프를 중심으로 재구성한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를 테마로 첫 전시를 선보인다.

참가자는 영화배우가 돼 느끼는 일련의 과정을 순서대로 관람하며 전시를 체험하게 된다.

먼저 슬레이트를 치고 그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며 랜덤 스퀘어에 입장한다. 이후 영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자신의 감정이 색으로 치환돼 나오는 시각화 과정을 경험하고 추출된 '이모션 백신' 바이알을 소장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영화 시상식에서 카메라 셔터 세례를 받는 형태의 포토존 촬영으로 종료된다. 바이알은 내 감정의 색이 추출된 커스텀 굿즈로, MZ세대의 방문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롯데시네마는 기대했다.

전시는 8월27일까지로 예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랜덤 스퀘어는 분기마다 변화하는 테마로 트렌디함을 부여하고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전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