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 날' 선물 준비 늦지 않았다…'카네이션·용돈박스' 기획전 봇물
[주말쇼핑포인트]SSG닷컴·롯데백화점·다이소 어버이날 기획전
- 신민경 기자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이커머스 업계가 5월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카네이션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6일 SSG닷컴에 따르면 4월27일부터 5월3일까지 꽃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배 증가했다. 동시에 순금 카네이션 배지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60%, 안마기·안마의자는 15% 늘었다.
SSG닷컴은 7일까지 '순금 골드위크'를 통해 순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만원 적립금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 '바이오퍼블릭 기프트 위크' 프로모션을 열어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1000명에게 건강식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3000원을 돌려준다. '선물하기' 서비스와 '백화점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어버이날 스테디셀러 선물로 꼽히는 '건강' 상품군 제품을 7일까지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롯데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을 증정한다. '오쏘몰X말본 GIFT' 등 롯데백화점 단독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또 14일까지는 '홈헬스케어페어'를 열어 '세라젬'·'바디프랜드' 등 프리미엄 안마 의자를 특별한 혜택에 판매한다.
'설화수'·'에스티로더'·'키엘' 등 총 130여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슈퍼 뷰티 페스타'도 7일까지 연다.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 금액할인·10% 롯데상품권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카네이션·용돈박스·포장용품 등 총 6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카네이션은 향이 진하고 다년생 식물 '오스카 카네이션'종으로 준비했다. 레드·체리·투톤핑크 등 총 6가지 색상 카네이션을 기획했다. 화분갈이를 통해 관리를 해주면 보다 길게 카네이션을 즐길 수 있다. 카네이션 코사지와 브로치는 총 10여종이다.
용돈박스는 생화를 말린 '프리저브드 꽃'을 사용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하는 용돈박스는 선물상자 안에 조화·메시지 카드·용돈 넣을 수 있는 opp봉투가 들어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관련 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어지는 스승의 날 등을 대비해 감사함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