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노치 표기 확대∙∙∙" ESG경영 실천"

(서울우유 제공)
(서울우유 제공)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제품의 정보 접근성,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 및 노치 표기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상품명, 유통기한 등 점자 표기가 없어서 시각장애인들이 느끼는 불편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우유는 기존 '나100%우유' 3ℓ에만 적용했던 점자 표기를 나100%우유 2.3ℓ와 아침에주스 대용량 제품에 확대할 뿐 아니라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에는 카톤팩 특성을 감안해 노치(지붕형 종이팩 상단 일부의 한곳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표시) 표기 도입을 계획 중이다.

노민호 서울우유 상임이사는 "점자 및 노치 표기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이용 편의성를 높이는 수단"이라며 "서울우유는 그동안 일부 제품에 한해 점자 표기를 해왔으나, 내부적으로 점차 점자 및 노치 표기 제품 수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말했다.

shakiro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