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선물하기' 설 대목 효과 톡톡…"명절선물 인기"

설빅세일 프로모션 첫날 거래액 전일比 166% 급증

G마켓 선물하기(G마켓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 30대 직장인 김모씨는 설을 앞두고 가족 및 지인 선물을 고민하다 G마켓 선물하기를 이용해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와 백화점 상품권 등을 골라 간편하게 보냈다. 김모씨는 "물가 상승으로 명절 선물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컸었는데 설빅세일 프로모션 쿠폰·카드사 할인 등 중복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했다"고 말했다.

명절을 앞두고 G마켓 '선물하기' 서비스가 설 대목 효과를 톡톡이 보고 있다.

6일 G마켓에 따르면 이달 2일부터 시작된 '설빅세일' 프로모션 첫 날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일 대비 166% 늘며 이용객이 몰렸다.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을 통해 특가 혜택은 그대로 누리면서, 간편하게 명절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다.

G마켓은 선물하기 서비스 신설 후 첫 명절인 만큼, 선물하기 전용관 내 '행복한 설' 코너를 마련해 인기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등 상품 경쟁력과 서비스를 강화했다. 명절 빅데이터를 분석해 설 선물 베스트셀러를 대거 엄선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선물하기를 이용한 고객들의 생생한 후기도 참고할 수 있다.

명절 선물로 좋은 과일을 추천한다. 이마트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으로 높은 선도와 당도를 자랑하는 '복숭아 향이 담긴 깊고 그윽한 단맛 금실딸기'(750g/팩), '시그니처 유명산지 사과배 혼합'(각6입/6.5㎏), '피코크 샤인머스캣·애플망고·한라봉·배 혼합 프리미엄 선물세트' 등이다.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에 관심이 늘고, 한파가 지속되며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도 많이 찾고 있다. '락토핏 골드 선물세트 150포',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D 180정 2박스', '정관장 선물세트 다보록 감사휘(輝)편' 등이 대표적이다.

고물가에 실속형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맥널티 핸드드립 버라이어티세트', '아이깨끗해 종합선물세트 손세정제', '유니레버 선물세트 명절 설 설날 추석 선물세트 2호', '로즈마인 스팀소프트 바디4종 선물세트', 'LG생활건강 23년 설 선물세트 월드트레블에디션' 등이 있다.

'설화수 탄력 3종세트',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2종세트 외 인기상품 특가', 'AHC 로얄사포닌 스킨케어 세트', '피지오겔 DMT바디로션 기획' 등 뷰티 제품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e쿠폰으로 마트·백화점 상품권부터 전통주·더치커피·과일청·텀블러 세트 등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선물까지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구매해 카카오톡이나 MMS 메시지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선물 메시지 카드도 작성할 수 있다. 배송지 설정은 구매자와 받는 사람 모두 입력 가능하며 선물 받는 사람은 후기 작성과 감동카드 보내기를 할 수 있다. 3일 이내 배송지를 입력하면 배송된다.

G마켓 관계자는 "지난달 첫 선을 보인 선물하기 서비스가 설 연휴를 앞두고 설빅세일과 맞물려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설 선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선물을 구매 가능하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