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하남, 하남시와 '가치온 기획전' 진행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 지원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스타필드 하남은 다음달 3일까지 경기도, 하남시와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통망 구축과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또 고객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접하고 가치소비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사회적경제기업 39곳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8개 팀은 이달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제품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곤충을 활용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고 반려견 사료를 만드는 농업회사법인리얼네이쳐팜, 국내산 원두로 고품질의 커피 드립백을 선보이는 미사동커피공동체협동조합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제품 구매 후 스탬프 투어는 구매 금액에 따라 캐릭터 타투 스티커, 스타필드 하남 엔터테인먼트 이용권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됐다.
또 10월 2일까지는 가치노래HaSE를 진행, 매일 2회씩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청년 아티스트가 참여해 감성적인 공연으로 센트럴 아트리움을 오가는 이들에게 일상 속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 가치이야기HaSE도 다음달 1, 2일 이틀간 진행된다.
노순호 동구밭 대표 등이 '창업 코치에게 듣는 성공하는 창업 이야기'를 주제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코칭을, 김정아 카카오패밀리 대표 등이 사회적경제기업의 로컬라이징에 대해 다루는 '로컬 브랜드 in 제주&하남'을, 김경일 인지심리학자 교수는 사회적경제 관점에서 도시계획을 조명하는 '도약하는 도시, 하남' 세션을 진행한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