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룩 제안"…무신사, '8월의 출근 룩 북' 기획전 연다
엔데믹에 오피스룩 수요 높아져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무신사가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과 이에 어울리는 출근룩을 제안하는 '8월의 출근 룩 북'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출근이 확대됨에 따라 올 여름에는 블레이저·블라우스·원피스 등 오피스룩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블레이저의 경우 지난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40% 가까이 늘었으며 블라우스는 32%, 원피스는 37% 증가했다.
또 여성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도 증가했다. 올 1월부터 8월까지 무신사 스토어 여성 패션 브랜드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성장했으며 뷰티 전문관의 상반기 거래액은 두 배 이상 늘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무신사 스토어의 인기 여성 패션·뷰티 브랜드와 함께 출근할 때 활용하기 좋은 패션 스타일과 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룩을 선보일 계획이다. 실용적이고 깔끔한 포멀룩에 연출하기 좋은 음영 메이크업부터 편안한 재택근무를 위한 캐주얼룩과 어울리는 스킨케어 제품까지 요일별 5가지 패션·뷰티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로우클래식·밀리언코르·로라로라·준준스페이스·스탠드오일·마르디 메크르디 슈즈 등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16여개의 패션 브랜드와 정샘물·투쿨포스쿨·바닐라코·에뛰드·롬앤 등 감각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20여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기획전 참여 브랜드 제품을 최대 6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이달 출근 룩 북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