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하고 까다로운 임산부 피부, 이젠 걱정 뚝!
- 예비맘도 안심하고 사용하는 뷰티 아이템 주목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Issue) 노수민 기자 = 10월 임산부의 달을 맞이해 예비맘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심 뷰티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예비맘들은 임신 기간 중 급격한 체중 증가와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기는 피부 트러블 때문에 자칫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잃기 쉽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배 속의 태아에게 유해 성분이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화장품이나 뷰티 디바이스로는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하기 힘들다.
최근에는 배 속 태아의 건강은 물론 자신들의 외모를 가꾸는 데 관심 많은 예비맘들이 늘면서 이들을 위한 ‘안심 뷰티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태아에게 무해하면서도 피부관리나 두피관리에 도움을 주는 뷰티 아이템이 예비맘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예비맘의 예민한 피부관리에 적합한 피부운동기 ‘프롬에스티’
예비맘들은 임신 후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고, 피부 트러블도 잦다. 또한 호르몬에 의해 색소가 진해지면서 기미와 주근깨가 심해지고 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주름이 늘어나기도 한다.
하지만 임산부들은 기능성 화장품이나 뷰티 디바이스의 사용을 꺼려 제대로 된 피부 관리를 하기 힘들다. 계면활성제, 파라벤 등의 화학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이나 미세전류가 흐르는 피부마사지기가 태아의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세계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피부운동 마사지기인 프롬에스티(Fromst)는 인위적인 자극이 아닌 자연스러운 진공을 이용해 피부 속 진피층을 자극해 주는 제품으로, 미세전류나 전자파 등 인체에 유해한 것이 없어 임산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다. 임신 중에는 화학 성분이 포함된 기능성 화장품의 사용을 자제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 주름 및 탄력 등의 관리를 하기 힘든데, 프롬에스티 피부운동 마사지기를 이용하면 진피층의 밀도를 촘촘하게 해 피부에 힘이 생겨 탄력이 높아지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중구조로 제작된 마사지 헤드는 약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노멀 헤드, 두껍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파워헤드, 코의 블랙헤드 제거 및 잔주름 개선을 위한 딥 헤드로 구성되어 전과 달리 예민해진 임산부 각자의 피부타입 및 부위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프롬에스티는 피부 진피층을 운동시켜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어 예비맘들의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그 외에도 최다 임상 실험을 통해 피부톤 개선, 눈가나 입가의 잔주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튼살 예방해주는 ‘클라란스’ 크림과 토닉바디 트리트먼트 오일임신부들은 점점 불러오는 배와 갑자기 늘어난 체중으로 인해 튼살이 생긴다. 아름다운 D라인의 영광스러운 흔적이라고 하지만 미관상 보기 흉하기 때문에 예비맘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튼살은 특히 임신 중에 배에 주로 나타나며 엉덩이, 허벅지, 겨드랑이 등에 생기게 되는데, 초기에는 붉은 빛의 선으로 나타나다가 점차 색이 흐려지면서 백색으로 바뀐다. 미관상 보기 흉할 뿐 아니라 출산 후 한번 생긴 튼살은 잘 없어지지 않아 튼살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클라란스 마크 컨트롤 크림은 ‘예비맘 크림’으로 잘 알려져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파라벤’ 제품으로 강력한 식물 성분들이 튼살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것은 물론 초기 튼살의 색상과 사이즈를 완화해 준다. 크로우 베리, 센텔라 아시아티카, 씨제스베키아 오리엔탈리스 등의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튼살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클라란스 토닉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도 임산부들 사이에서 ‘튼살 오일’로 유명하다. 헤이즐넛 오일과 식물성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주어 튼살을 예방한다.
탈모 겪는 임산부를 위한 유해성분 제로(Zero) 샴푸 ‘마더앤 세이프티’여성은 임신과 출산 후 여성호르몬의 일종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변하면서 탈모 증상을 겪기 때문에 두피 관리가 필수다. 이에 기능성 샴푸나 두피 마사지로 영양 공급을 충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더앤 코스메틱스의 임산부 전용 샴푸 ‘마더앤 세이프티 샴푸’는 임산부와 태아의 안전을 고려해 화학 계면활성제나 화학적 향료 등 유해한 성분을 전혀 넣지 않았다. 마더앤 세이프티 샴푸는 자연유래성분인 천연이온미네랄워터와 식물성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영양 파괴를 최소화한 저온공법으로 추출한 천연한방영양수로 만들어 임신 중 또는 출산 후에 겪는 탈모를 예방하고 두피에 과도한 피지, 비듬,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자연유래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입덧이 심한 임산부들도 기분 좋은 천연의 향을 즐길 수 있다.
프롬에스티 관계자는 ”임신 중에도 변치 않는 미모를 유지하는 연예인들이 주목 받고 있어, 예비맘들도 점점 자기 외모에 대한 관심과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ebiz@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