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AI 기반 고객의 소리 분석 시스템 도입

독일 완성차 업체 BMW 로고.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독일 완성차 업체 BMW 로고.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BMW그룹코리아는 26일 자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선정 기업인 웍스컴바인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의견 분석 및 시각화 시스템을 BMW 및 미니(MINI) 커뮤니케이션 센터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분야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인 웍스컴바인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의견을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BMW 고객의 소리(VOC) 분석기' 시스템을 개발했다.

수입차 업계에서 AI를 활용해 고객서비스 개선에 나선 것은 BMW그룹코리아가 처음이다. BMW그룹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BMW 스타트업 개러지'를 한국을 포함한 6개국에서 운영 중이다.

rma1921k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