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루나틱 폴리시',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 베스트 100 선정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불스원은 프리미엄 세차용품 브랜드 '루나틱 폴리시(LUNATIC POLISH)'가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100'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국내 3대 디자인 시상 중 하나다. 최근 1년 이내에 생산되었거나 출시가 예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하며 우수한 디자인임을 인증하는 '핀업 마크'를 부여한다.
'루나틱 폴리시'는 고급스러운 제품 외관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고안해 제품 용기에 적용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베스트 100'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루나틱 폴리시는 달(LUNA)의 세련된 분위기를 제품 디자인에 녹였고, 한 손으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그립감을 높이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용기 형태를 고안해냈다.
루나틱 폴리시는 이같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 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루나틱 폴리시 디자인을 담당한 박민주 프로는 "제품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온 시간이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편의성까지 함께 고려한 불스원만의 특색 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