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특허 공개…"핵심 기술 모두 무료로"

(서울=뉴스1) 온라인팀 = <br><figure class="image mb-30 m-auto text-center border-radius-10">

엘론 머스크 테슬라모터스 최고경영자 © 로이터=뉴스1

</figure>미국 전기자동차 업계의 선두주자 테슬라가 보유한 특허를 모두 무료로 공개한다.

테슬라의 머스크 CEO는 12일(현지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술적으로 앞서 나가는 것은 특허 보유와 상관없으며 가장 뛰어난 기술자를 끌어오고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달렸다"면서 특허 공개를 선언했다.

이어 머스크는 "공개할 특허는 테슬라 전기차의 전기 구동장치와 동력 전달 장치 등 핵심 기술과 관련된 것"이라면서 "특허 공개는 전기차 산업 발전을 촉진할 획기적인 진전"이라고 밝혔다.

또 머스크는 "우리 경쟁자는 소규모 전기차 제조업체가 아니라 매일 수많은 자동차를 쏟아내는 내연기관 자동차 업체"라고 주장했다.

전문가들은 머스크의 이번 결정이 전기차 생산을 촉진해 소비자들에게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벗어날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전기차 특허 공개에 누리꾼들은 "전기차 특허 공개라니", "전기차 특허 공개, 대단한 결정이다", "전기차 특허 공개, 전기차 많아지겠다", "전기차 특허 공개, 놀랍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