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성공 신화' 이어간다…성영수 하나카드 신임 사장[프로필]

"법인카드 시장·글로벌 관련 상품 성장세 유지 기대"

성영수 하나카드 신임 사장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하나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는 하나카드 사장 후보로 성영수 현 하나은행 부행장을 추천했다고 12일 밝혔다.

1965년생인 성 신임 대표는 진주 동명고와 고려대학교 행정학과와 EMBA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다. 1993년 하나은행 서초지점에 입행해 경기영업본부장, 외환사업단장, CIB그룹장을 거쳐 현재 기업그룹장으로 재임 중이며, 하나금융지주의 그룹CIB부문장도 겸임 중이다.

하나금융은 성 신임 대표가 다년간 축적한 기업영업 부문과 외환부문 경력을 토대로 하나카드가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법인카드 시장과 트래블로그 등 글로벌 관련 상품의 시장 내 위치를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은행 등 관계 회사와의 협업을 제고해 그룹의 비은행 부문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 회사로 성장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하고 있다.

△1965년생 △동명고 졸업 △고려대 행정학과 학사 졸업 △고려대 EMBA 경영학 석사 졸업 △상업은행 을지로점 △하나은행 서초지점 △하나은행 구로상가지점 대리 △하나은행 구로공단역지점 기업금융전담역 △하나은행 인천중기업금융본부 기업금융전담역 △하나은행 여신관리부 기타관리자 △하나은행 가산디지털지점 지점장 △하나은행 남산지점 지점장 △하나은행 외환사업부 부장 △하나은행 영업1부 부장 △하나은행 경기영업본부장 △하나은행 외환사업단장 △하나은행 CIB그룹장 △하나은행 기업그룹장

jcp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