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만나다…"마일리지 추가 적립"

마일리지 카드 2종 스카이패스·프레스티지 출시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사진제공=하나카드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스카이패스, 프레스티지)을 출시 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해외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업계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이와 함께 지난 2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을 시작으로 △부족한 금액은 알아서 자동환전 후 결제 △원하는 환율에 알아서 환전 해주는 목표 환율 자동 충전 △토스, 카카오, 신한 등 내가 쓰던 은행 그대로 ‘오픈 뱅킹’(4월) △외화머니 통화별 한도 300만 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4월) △무료로 간편하게 트래블로그 손님끼리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4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여기에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스카이패스, 프레스티지)을 선보인다. 국내 이용금액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해외 이용금액은 기본적으로 트래블로그와 동일하게 외화하나머니에서 사용되며 카드설정 변경을 통해 신용카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국내 최초 시즌제로 운영되는 트래블로그 마일리지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시즌 1’으로 운영되며 스카이패스, 프레스티지 마일리지 카드 2종에 대해 결제 금액 1500원당 최대 3마일이 적립된다.

하나카드 이석 디지털글로벌그룹 전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 출시는 체크카드, 신용카드에 이은 트래블로그 라인업의 완성”이라며 “향후에도 손님 중심의 혜택을 확대하고 서비스 질을 고도화해 ‘환전은 하나금융! 해외여행은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말했다.

jcp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