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금 운용전문가 24명 모집…"내년 1월 13일까지 접수"

2024년도 제6차 기금운용직 책임·전임운용역 채용

국민연금 /뉴스1 ⓒ News1 김도우 기자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2024년도 제6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이달 30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실시한다.

모집은 수탁자책임, 해외주식, 부동산·인프라·사모투자 등 기금운용 각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직급별로 책임운용역(5명), 전임운용역(19명) 등 총 2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 중 1명은 인프라투자 분야의 책임급 해외사무소 전문인력으로 싱가포르사무소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채용은 △서류전형 △경력검증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등의 절차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5월 임용된다. 채용 전 과정은 지원자가 이름·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이 적용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외부 전문업체를 통한 평판 조회를 거치며, 최종합격자 검증 단계에서는 전력 조회, 신원조사 등이 이뤄진다.

지원은 국민연금공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우편·방문·전자우편(이메일)으로는 접수받지 않는다. 모집 분야별로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채용 직무에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분야별·직급별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과 기금운용본부 누리집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ke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