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추석 맞이 '달 탐사 관련 해외주식' 제공

카카오페이증권이 추석을 맞아 우수 고객에게 미국 주식을 선물했다. 사진은 우수 고객에게 발송된 카드.
카카오페이증권이 추석을 맞아 우수 고객에게 미국 주식을 선물했다. 사진은 우수 고객에게 발송된 카드.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카카오페이증권은 추석 명절을 맞아 우수 고객에게 '달' 탐사 관련 미국주식을 선물하는 이색적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추석 연휴를 앞둔 이날 우수 고객에게 '록히드마틴' 주식을 선물했다.

록히드마틴은 달 탐사에 관한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회사다. 우주항공국(NASA)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유인 탐사선 오리온 우주선 개발과 달 착륙선 개발을 함께하고 있다.

선물은 카카오페이증권의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됐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증권업 본질과 추석 상징성을 담기 위해 오랜 기간 회의에 걸쳐 달 탐사 관련 주식을 아이템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2022년 4월 주식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사용자 접근성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 △시점과 단위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주식 모으기 △미국 우량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주식 선물하기 △시세 감지 주문 등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운영 중이고 최근에는 '미국 대선 토론방'을 열었다.

doo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