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25일 출시"

(금융투자협회 제공) /뉴스1 ⓒ News1 김정현 기자
(금융투자협회 제공) /뉴스1 ⓒ News1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금융투자협회는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디딤펀드는 연기금과 공제회의 분산투자 운용 방식과 유사한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한 상품으로, 장기 연금투자에 효과적인 밸런스드펀드(BF)를 발굴해 근로자의 연금 상품 비교·선택을 돕고 건전한 자산배분 연금투자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공모전은 오는 25일 디딤펀드 출시를 앞두고 디딤펀드 브랜드 홍보와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공모 기간 작품 509건이 접수됐다.

금투협은 최종 6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상과 상금 총 300만원을 수여했다.

금투협과 업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콘텐츠들을 활용할 계획이다. 슬로건부문 대상작(간단한 분산투자·단단한 연금준비, 디딤펀드!)을 디딤펀드 공식 슬로건으로 채택해 후속 홍보활동에 사용하고 숏폼영상부문 수상작은 본회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서유석 금투협회장은 "이달 25일 공동 출시되는 디딤펀드(25개)가 자산 배분의 분산투자를 통해 국민의 단단한 연금 투자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업계와 함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doo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