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투자증권 "이수페타시스, 구조적 성장…목표가 1.4만→4만원 상향"
- 문혜원 기자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DS투자증권은 16일 이수페타시스(007660)의 목표가를 1만4000원에서 4만원으로 186% 상향하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권태우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이수페타시스는 고부가 제품 중심의 믹스 개선과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구조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페타시스는 3분기 매출액 1662억원, 영업이익 132억원을 기록했다. 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에 대해 "AI(인공지능) 가속기 수주를 지속하면서 유선 물량 감소를 방어했으며 환율 환경이 우호적이었던 결과"라고 덧붙였다.
DS투자증권은 이수페타시스가 고객사를 늘리면서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변화해 나갔다고 설명했다.
권 연구원은 "2023년 AI 가속기 매출은 1개 고객사에 편중됐으나 2024년 고객사를 늘리면서 제품과 고객 다변화가 기대된다"며 "고부가 모델 수주가 증가가 기대된다"고 했다.
이어 "IT 업황 부진으로 전기 전자 업체의 이익 추정치가 하향조정되는 반면, 이수페타시스 실적은 상대적으로 좋은 모습"이라며 "AI와 HBM(고대역폭메모리) 가속화로 실질적인 혜택을 받고 있다"고 진단했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