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유비온 지분 5% 취득…'에듀테크 시너지' 기대

(모비데이즈 홈페이지 캡처)
(모비데이즈 홈페이지 캡처)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디지털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 모비데이즈(363260)는 국내 에듀테크 전문 기업 '유비온' 보통주 98만5641주(5%)를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모비데이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회사 모비커리어에듀가 진행 중인 인공지능(AI)·데이터 마케팅 교육 콘텐츠 및 인프라 개발, 전 생애주기 맞춤형 교육 서비스 확장에서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상장 이후 애드테크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부문을 다양하게 확장해왔다. 특히 모비데이즈의 아카데미 사업부는 마케팅 사업 핵심 밸류체인의 프론트라인에서 디지털 마케팅 역량강화와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모비데이즈는 실무 교육 중심의 아카데미 사업부를 본격 확장하기 위해 지난 3일 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 '그로스쿨' 운영사인 '연플'을 인수하고 모비커리어에듀로 사명을 변경한 바 있다.

모비데이즈는 애드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네이버, 구글, 메타 등 글로벌 비즈니스파트너사와 고속성장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아카데미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모비커리어에듀의 강력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이 유비온의 독보적인 학습 관리 솔루션과 결합해 미래 아카데미 사업을 함께 선도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gir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