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
- 김도엽 기자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하나카드가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에 생활금융플랫폼 카카오페이(377300)를 더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는 5대 금융그룹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는 국내에선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되고 해외에선 외화 하나머니로 결제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존 체크카드와 달리 전용 은행계좌가 필요 없어 은행, 저축은행, 증권사 등 금융기관 제한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계좌로 연결할 수 있다.
국내에서 쓰는 만큼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적립된다. 국내 전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전월 실적 없이 0.2%가 적립되며,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면 1%가 적립된다.
이외에도 △카페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생활(SKT·KT·LGU+,전기·가스 요금) △의류(무신사·지그재그·W컨셉·29cm)이용 시 5%가 적립되고, △구독(유튜브프리미엄·넷플릭스·쿠팡와우) 시에는 10%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된다.
해외에선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인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ATM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신청은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하면 된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한 결제 경험을 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빅테크와 트래블 카드의 결합으로 트래블 카드의 2.0 새로운 롤 모델을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해외여행의 전 여정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doyeop@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