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소상공인 육성 지원 '2024 스타콘 페스타' 개최
11월8일까지 온·오프라인 특별 판매전 열어
판매금액만큼 추가로 기부하는 캠페인 진행
- 박동해 기자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KB금융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엽회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2024 스타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콘 페스타는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민·관 협력 프로젝트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페스타 기간에는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특별 판매전이 진행되며 네이버·카카오의 온라인 마켓을 통한 온라인 특별기획전도 열린다.
오프라인 판매전은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29일에서 31일까지 열리며 온라인 마켓은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2주간 개점한다.
더불어 28일 개막전에는 밴드공연, 행사 참가고객 이벤트 등의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KB금융은 중소벤처부, 한경협과 함께 우수 소상공인의 참가와 제품 판매·홍보를 지원한다. 또 소상공인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KB금융은 스타콘 페스타 기간 중 판매된 금액만큼 참가 소상공인의 물품을 추가로 구매해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성장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도 함께 전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potg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