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애니모카 브랜즈와 MOU…"블록체인 사업 협력 체계 구축"

SK플래닛의 OK캐쉬백·시럽, 모카버스 플랫폼과 연결 추진

김교수 SK플래닛 최고사업책임자(CBO)와 모카버스의 케네스 셱 대표가 2024년 11월26일 SK플래닛 판교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SK플래닛 자료 제공)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SK플래닛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OK캐쉬백과 시럽 등 자사의 마케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협력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2014년 홍콩에서 설립된 애니모카 브랜즈는 블록체인과 게이미피케이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웹3 생태계 '모카버스(Mocaverse)'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앞으로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시럽 회원들이 모카버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이벤트 참여 시 애니모카 브랜즈의 모카 코인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통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교수 SK플래닛 최고사업책임자는 "애니모카 브랜즈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블록체인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확장하겠다"며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케네스 셱 모카버스 대표는 "SK플래닛의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서비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mine12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