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UEFA 챔피언스리그 '가상자산 독점 파트너' 선정

크립토닷컴,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스폰서 활동
"가상자산 플랫폼 중 독점 파트너 사례로는 최초"

폴란드 바르샤바 국립 경기장에 비치된 UEFA 챔피언스리그 트로피. (크립토닷컴 자료 제공)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유럽축구연맹(UEFA)과의 파트너십을 체결, UEFA 챔피언스리그 최초의 가상자산 플랫폼 독점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UEFA 챔피언스리그의 공식 글로벌 스폰서로 활동하게 된다.

크립토닷컴은 파트너십과 관련해 "축구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축구와 가상자산의 결합을 통해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스폰서십에는 경기장 내 다양한 프로모션, 방송을 포함한 혁신적인 광고 캠페인이 포함된다. 지난 14일 UEFA 슈퍼컵에서 크립토닷컴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노출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크립토닷컴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체결한 최신 파트너십 중 하나다. 크립토닷컴은 앞서 로스앤젤레스의 크립토닷컴 아레나, 포뮬러 1, UFC,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등과 협엽을 진행한 바 있다.

스티븐 칼리포위츠 크립토닷컴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UEFA 챔피언스리그와의 독점 파트너십은 크립토닷컴이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중요한 여정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하며 1억명 이상의 사용자 기반이 더욱 확장됐다"고 말했다.

mine12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