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매니지먼트, 비수탁 퀀트 플랫폼 '퀀트나우'의 ISMS 획득

퀀트 기반 디지털자산 투자 솔루션 기업 에이엠매니지먼트
퀀트나우 오픈 앞두고 서비스 운영 관련 ISMS 획득

에이엠매니지먼트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에이엠매니지먼트 자료 제공)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퀀트 기반 디지털자산 투자 솔루션 기업 에이엠매니지먼트(AM MANAGEMENT)가 과기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엠매니지먼트가 이번에 획득한 ISMS 인증 범위는 비수탁 형태의 고객 맞춤형 퀀트 전략 구독 플랫폼 '퀀트나우'의 서비스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한 건이다. 유효 기간은 올해 2월 7일부터 오는 2027년 2월 6일까지로 3년이다.

에이앰매니지먼트는 이번 ISMS 인증 획득과 관련해 "퀀트나우의 오픈에 앞서 무엇보다 투자자 보호장치와 관련된 조항을 면밀히 검토했다"며 "개발단계부터 정보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ISMS 인증은 △위험관리․정보관리체계 운영 등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인적보안․외부자보안․물리보안․접근통제․암호화․시스템보안․재해복구 등 보호 대책(64개) 등 총 80개의 기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국가 공인인증기관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증명하는 제도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ISMS 인증과 더불어 내부적으로도 취약점을 점검하고, 정보 보호 대책을 강화하면서 더욱 체계적인 위험 관리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김호중 에이엠매니지먼트 대표는 "고객들이 안전한 퀀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 보안 시스템을 지속해서 고도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에이엠매니지먼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ine12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