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에 진심인 고팍스, 위믹스파이 네이티브 토큰도 상장

고팍스, 위믹스 생태계 지배력 키우기 목표
위믹스, st위믹스 상장으로 위믹스파이 이용률 증가 효과 기대

7일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 위메이드 본사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2022.12.7/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7일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 위메이드 본사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2022.12.7/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위메이드(112040)가 만든 위믹스 프로젝트 기반 탈중앙화금융(디파이) 플랫폼 위믹스파이에 쓰이는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에스티위믹스)가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했다. 고팍스는 위믹스에 이어 에스티위믹스까지 상장하며 위믹스에 대한 거래소 영향력을 키워나가려는 모양새다.

지난 3일 고팍스는 공지사항을 통해 에스티위믹스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에스티위믹스란 위믹스 디파이인 위믹스파이에서 활용되는 스테이킹 유동화 토큰으로, 이용자가 위믹스파이의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위믹스를 맡길 경우 그에 상응해 받는 토큰이다.

고팍스의 에스티위믹스 토큰 상장으로 인해 고팍스는 위믹스 생태계에 대한 거래소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위믹스는 위믹스파이에 대한 사용자 증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팍스는 지난해 11월8일 위믹스를 상장한 뒤 2개월 여 만에 에스티위믹스까지 상장했다. 11월에는 13억원, 12월에는 23억원 상당의 위믹스 리워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위믹스 거래 지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고팍스는 이번 에스티위믹스 상장에 맞춰서 5억원 상당의 에어드롭 이벤트도 이달 31일까지 연다.

한편 에스티위믹스는 이날 오후 5시부터 고팍스에서 거래되고 있다.

mine12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