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영업점 고객관리에도 AI 시스템 도입
- 박동해 기자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우리은행은 은행권 처음으로 생성형 AI를 업무에 적용시킨 'AI 지식 상담 시스템'의 활용 범위를 영업현장 고객관리 등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 AI 지식 상담 시스템은 임직원들을 위한 업무 통합검색 및 상담시스템으로 규정, 공문 등을 학습한 생성형 AI가 임직원들에 문의사항에 답하는 형식으로 운영됐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부터 시스템 개선을 추진해 AI가 질문자의 의도에 맞는 설명자료와 문서를 추려내도록 구현했다. 또 고객 상담 내용에 대한 자동 분류와 요약서비스도 탐재됐다.
더불어 AI 지식 상담 시스템에 △기업 분석 리포트 자동생성 △고객센터 상담 어시스턴트 △민원 정보 연계 등 비즈니스 서비스가 새로 도입돼 영업점의 고객관리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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