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경기도서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국내 최대규모"

경기도 소재 기업 등 200여 업체 인사담당자 참석

국민은행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KB국민은행은 8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KB굿잡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출범 이후 누적 방문자 수가 120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최대 취업 박람회다. 누적취업자도 4만명에 달한다.

올해는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경기도청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를 맡았다. 박람회에는 경기도 소재 기업 등 200여 업체의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국민은행은 △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국민은행은 박람회에 참가한 중소기업에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더불어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p)의 금리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원이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됐다.

국민은행은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 KB굿잡 유관기관과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박람회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potgu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