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일꾼 모여라"…하나금융, 4050 재취업 프로그램 실시

2년간 누적 2279명 수강…오프라인 교육 휘 취업 성공률 35%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오프라인 심화 과정 지원

(하나금융그룹 제공)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4050 신중년 재취업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 층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2022년부터 진행해 온 지원 사업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중장년층 재취업을 위해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1 밀착 컨설팅 △취업처 발굴팀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3회차를 맞은 이번 사업은 누적 2279명이 기초 교육을 수료했으며 맞춤형 취업 지원까지 받은 965명 중 338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하나금융그룹은 수도권 일자리에 집중돼 있던 사업 운영 지역을 올해부터 전국단위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또 오프라인 심화 교육 기회 또한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19일 온라인 교육 개강을 시작으로 올해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한다. 참여를 원하는 4050 경력 인재들은 누구나 하나 파워 온 사이트를 통해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4월부터 진행되는 오프라인 심화 교육 과정은 온라인 기초교육 16과목을 수료한 교육생들 가운데 선발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자는 맞춤형 취업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모든 세대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회사가 맡은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