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겨울 대표 아티스트들의 추천곡 플레이리스트 공개

멜론
멜론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멜론이 겨울 특집 '윈터 멜론' 캠페인 1편을 통해 윈터송들의 흥미로운 음악 데이터를 소개하고 겨울 대표 아티스트들의 추천곡 플레이리스트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겨울 대표 아티스트'를 선정함과 동시에 관련 고퀄리티 음악 콘텐츠와 이벤트로 아티스트와 팬덤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겨울 특집 '윈터 멜론'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윈터 멜론'과 데이터랩(Data Lab)은 겨울을 대표하는 상징성과 차트 성적, 스트리밍 수치를 바탕으로 겨울 대표 플레이리스트 30곡을 선정하고, 이를 멜론매거진을 통해 공개했다. 이 곡들의 총 누적 스트리밍은 38억7818만회로, 멜론 이용자가 이 음악들과 함께한 겨울은 총 7325만 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윈터 멜론' 캠페인은 첫 번째 '겨울 대표 아티스트'로 시간초월 타임리스 캐롤의 주인공 머라이어 캐리를 선정했다. 멜론매거진에서는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스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수록된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의 위대한 기록을 조명하며, 발매 30주년을 기념해 5명에게 한정판 LP를 선물로 증정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한다.

두번째 아티스트는 올해 기록 행진을 보인 그룹 에스파다. 에스파의 추천곡 플레이리스트에는 에스파의 곡 '포에버(약속)'(Forever (약속)), '징글벨락'(Jingle Bell Rock)을 포함해 윤하의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의 '러브 섬원'(Love Someone) 등 에스파가 즐겨 듣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노래들이 담겼다.

이어 20일에는 가요계 대표 뮤지션 박효신, 24일에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의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hmh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