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트리거' 고난도 댄스 챌린지 화제…누적 조회수 천만
- 고승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신곡 '트리거' 댄스 챌린지가 화제다.
더보이즈가 지난달 28일 발표한 아홉 번째 미니앨범 '도화선(導火線)' 타이틀곡 '트리거 (TRIGGER)(導火線)'의 댄스 챌린지 영상이 숏폼 플랫폼 쇼츠, 릴스, 틱톡 등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폭발적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신곡 '트리거' 안무는 더보이즈와 오래간 합을 맞춰온 K팝 정상급 퍼포먼스 디렉터 백구영을 비롯해 엠넷 우승 댄스 크루 베베(BEBE) 바다 리 등 세계적 안무가들이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특히 'K팝 대표 퍼포머' 더보이즈 특유의 거칠고 웅장한 안무 구성과 역대급 난이도로 K팝 팬들 사이 일찍이 화제를 모았다.
'트리거' 챌린지는 박진영, 에스파 윈터, 아이브 이서, 몬스타엑스 셔누, 엔시티 정우, 소녀시대 효연 등 쟁쟁한 선후배 아티스트들이 함께했으며, 이번 '트리거' 안무 제작에 참여한 안무가 바다 리 역시 동참, '원조 맛집' 퀄리티의 퍼포먼스로 SNS를 뜨겁게 달궜다.
이렇듯 많은 이들의 도전 욕구를 부른 '트리거' 댄스 챌린지는 지난 11일 기준, 틱톡에서만 영상 누적 합산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하며 믿고 보는 더보이즈 표 퍼포먼스에 대한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한다.
'트리거'는 강렬한 하우스 일렉트로 팝 사운드에서 웅장한 힙합 사운드로의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트랙으로, 세상을 뒤흔들 도화선이 된 소년들의 강직한 결의를 담은 곡이다. 신보 '도화선'에는 '트리거'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6곡이 수록돼 '도화선'이라는 주제 아래 더보이즈의 폭발적 자신감과 포부를 담아냈다.
한편 더보이즈는 미니 9집 '도화선'으로 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초동) '하프 밀리언 셀러'를 달성, 한터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발매 당일에는 태국, 아랍에미리트, 러시아, 홍콩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2개국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글로벌한 상승세를 입증했다.
'트리거' 역시 발매 동시 벅스와 멜론 톱100에 진입한 데 이어, '쇼! 챔피언', '뮤직뱅크'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하는 등 음반과 음원을 아우르는 호성적으로 'K팝 대표 주자' 인기를 증명해 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