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ASEA 2025' 8월 월간 투표서 3관왕…히어로 열풍 계속
엔싸인, '이달의 그룹' 부문 1위
- 안태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임영웅이 'ASEA 2025' 8월 월간 투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12일 뉴스엔과 앳스타일이 공동 주최하는 'ASEA 2025' 측은 임영웅이 이번 8월 월간 투표에서 '이달의 솔로', '이달의 트로트', '이달의 인기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알렸다.
임영웅은 지난 5월 25일과 26일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24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IM HERO-THE STADIUM) 공연을 통해 약 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이 공연의 열기는 영화로도 이어져, 8월 28일 개봉한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이번 8월 월간 투표에서는 그룹 엔싸인이 '이달의 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엔싸인은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에서 우승하며 결성된 그룹으로, 프리 데뷔 기간을 거친 후 지난해 8월 첫 정규 '버스 오브 코스모'(BIRTH OF COSMO)를 통해 공식 데뷔했다. 데뷔 직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약 1만 4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최근 엔싸인은 미니 2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거'(Tiger)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ASEA 2025'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연예·스포츠 매체 뉴스엔과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star1)이 공동 주최하고, ASEA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월간 투표는 글로벌 K팝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포도알(PODOAL)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독점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이달의 그룹', '이달의 솔로', '이달의 트로트', '이달의 인기상' 등 4개 부문에서 팬 투표를 통해 100% 결정된다.
월간 투표 결과는 2025년 1월에 예정된 1차 결선 투표에서 가산점으로 반영되며, 이후 2차 결선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