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코페', 부산 '여름방학 인성 영수캠프' 참여…축제 열기 고조

사진제공=(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사진제공=(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2024 부산광역시교육청 여름방학 인성 영수캠프'를 통해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26일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이하 '부코페') 측은 이날부터 8월 7일까지 부산 지역 학생들과 만나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로 부산 소재 대학교 8곳에서 중학교 1학년 약 600여명이 참가하는 '2024 여름방학 인성 영수캠프'에서 토크쇼와 코미디공연을 구성하여 학생들과 함께하는 것.

'2024 여름방학 인성 영수캠프'는 부산시교육청이 주관하는 행사로 '부코페'는 영수캠프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해 토크쇼와 코미디 공연을 선보이는 것으로, 청소년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7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토크쇼는 유튜버 '급식왕'의 주현정, 박공주 그리고 코미디 공연에는 유튜버 '보물섬'의 이현석, 김동현, 강민석, 스트리트 공연팀인 '쇼갱'의 정현진이 함께한다.

이날 공연을 마친 '보물섬' 멤버들은 "순수함 그 자체였다"라며 "굉장히 밝고 궁금한 점도 많은 친구들을 만나서 오히려 좋은 에너지를 받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제12회 '부코페'는 본 행사 시작 전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한 다채로운 에피소드와 재미있는 즐길 거리로 중무장한 영수캠프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제12회 '부코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12회 '부코페'는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10일에 걸쳐 부산 전역에서 펼쳐지며,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절찬리 판매 중이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