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ETA' MV, 세계 최고 권위 광고제에서 4관왕 쾌거

사진제공=어도어
사진제공=어도어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뉴진스(NewJeans)의 'ETA'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원쇼'(The One Show)에서 4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22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의 EP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A' 뮤직비디오가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원쇼 2024' 광고제에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 내 뮤직비디오(Music Videos) 부문 동상(Bronze Pencil)을 받았다.

또한 'ETA' 뮤직비디오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내 롱 폼 비디오/시리즈/에피소드(Long Form Video / Series / Episodic), 뮤직&사운드 기술(Music & Sound Craft) 내 아티스트/브랜드 협업(Artist / Brand Collaboration), 필름&비디오(FILM & VIDEO) 내 혁신/필름 내 미디어 사용(Innovation / Use of Media in Film) 등 3개 부문에서 모두 메리트 상을 수상했다.

지난 1973년에 시작된 '원쇼'는 '칸 라이언즈', '클리오 어워드' 등과 함께 글로벌 광고 업계에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 국제 광고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69개국에서 출품된 약 2만 개의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ETA' 뮤직비디오 출품명은 '뮤직비디오의 재발명'(Reinvention of Music Videos)이다. 'ETA'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브랜드 애플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협업해 아이폰으로만 촬영, 제작됐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