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군백기 맞아? 팬사랑에 1위 등극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4년 4월 22일~5월 5일 집계
- 고승아 기자
◇ 1위=방탄소년단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이번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차지했다.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 이행 중임에도 방탄소년단은 재차 정상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특히 멤버 RM이 오는 24일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 발표를 알리며 화제를 모았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 RM, 뷔, 지민, 정국은 육군 현역으로,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실행에 옮기고 있다. 멤버들 가운데 가장 먼저 입대한 진은 오는 6월 전역 예정이다.
◇ 2위=블랙핑크
최근 개별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블랙핑크는 여전히 큰 인기를 끌며 '스타1픽'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15일에는 멤버 로제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한 행사장에 등장해 꾸준한 주목을 받았다. 그는 시그니처 금발에 웨이브 스타일, 튜브톱 형식의 블랙 미니 드레스를 소화해 인형 같은 비주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 밖에 멤버 제니는 가수 지코의 신곡 '스팟!'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 3위=에스파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3위에는 컴백을 앞둔 에스파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달 24일 카리나가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한 뷰티 브랜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카리나는 허리 라인이 드러나는 재킷에 치마바지 형태의 짧은 하의를 입고 늘씬한 각선미를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무결점 피부에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에스파는 오는 27일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을 발매하고 더블 타이틀곡으로 컴백한다.
◇ 4위=아이유
가수 아이유는 이 부문에서 4위를 기록했다. 현재 '2024 아이유 허(H.E.R.) 월드 투어 콘서트'를 펼치고 있는 아이유가 해외 공연 일정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지난달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출국한 아이유는 긴소매 상의에 와이드 청바지 등 편안한 차림에 모자와 마스크를 쓴 패션을 선보였다. 특히 팬들에게 눈웃음을 지으며 반갑게 인사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오는 8월까지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9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다.
◇ 5위=세븐틴
그룹 세븐틴은 컴백에 힘입어 해당 부문에 5위로 진입했다. 지난달 29일 베스트 앨범 '17 이즈 라이트 히어'로 컴백한 세븐틴은 같은 날 앨범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세븐틴 멤버들은 각자 매력을 살린 올블랙 슈트 차림으로 등장,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현재 타이틀곡 '마에스트로'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새 앨범은 발매 첫 주에만 296만 장을 판매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