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뉴진스, 패션 위크도 접수…1위 등극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4년 1월29일~2월11일 집계
- 고승아 기자
◇ 1위=뉴진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스타1픽' 이번 K팝 아이돌 부문 1위의 영광은 그룹 뉴진스가 차지했다. 지난 1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린 '2024 F/W 서울패션위크' 컬렉션에 참석한 뉴진스 멤버들은 각양각색 강렬한 패션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가죽 재킷과 롱 재킷, 부츠 등을 신은 이들은 성숙한 매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각종 명품 브랜드 패션위크에 나선 이들은 오는 3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수상하는 동시에 퍼포머로 무대를 펼친다.
◇ 2위=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현재 병역 의무 이행 중인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은 이번 '스타1픽' 2위에 오르며 군백기(군대+공백기)에도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진은 지난 2022년 12월, 제이홉은 지난해 4월 각각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조교로 복무 중이다. 지난해 9월에는 슈가가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 이행에 나섰으며 지난해 12월에는 RM, 뷔, 지민, 정국이 현역으로 입대했다. RM, 뷔, 지민, 정국은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최근 자대 배치를 받았다.
◇ 3위=아이유
아이유는 '스타1픽' 3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오는 20일 미니 6집 '더 위닝'으로 컴백하는 아이유는 최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메이크업 브랜드 팝업 스토어 행사에 참석, 화이트 미니 드레스를 입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지난 1월 말에는 미니 6집의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을 발표, 현재 여러 차트 정상을 휩쓸며 '음원 퀸'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 4위=아이브
그룹 아이브는 4위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해 두 장의 앨범을 발매한 아이브는 타이틀곡 '아이 엠'과 '배디'로 큰 사랑을 받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었다. 이들은 지난 6일 김포국제공항에서 일본으로 출국하며 겨울 공항 패션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패딩과 코트, 퍼재킷 등으로 각자 매력을 살린 패션이 돋보였다. 아이브는 지난해 10월부터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를 진행 중이다.
◇ 5위=(여자)아이들
지난달 29일 정규 2집 '2'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슈퍼 레이디'로 활동한 (여자)아이들이 5위를 기록했다. 한층 강렬해진 콘셉트로 나선 (여자)아이들은 음악방송 등에서 강렬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슈퍼 레이디' 무대를 선보이며 주목 받았다. 하지만 최근 민니, 우기, 슈화가 컨디션 난조로 활동을 중단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