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계란 걸밴드' QWER '디스코드' 음원차트 정주행
- 고승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크리에이터 김계란이 제작한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음원 차트 정주행 중이다.
QWER이 지난달 18일 발매한 싱글 1집 '하모니 프롬 디스코드'(Harmony from Discord) 타이틀곡 '디스코드'(Discord)는 최근 유튜브 뮤직이 발표한 한국 인기곡 톱100 차트에서 27위를 기록했다(집계기간 11월3일~9일).
'디스코드'는 발매 1주 차에 동일 차트 88위로 진입한 데 이어 4주째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또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핫100과 지니 뮤직 최신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고, 현재까지 꾸준히 차트에 머물고 있다.
더불어 '디스코드' 숏폼 챌린지도 순항 중이다. 틱톡에 업로드된 데뷔곡 챌린지의 누적 조회수는 1300만 뷰에 육박하며 식지 않는 열기를 견인 중이다. 현재 댄스 챌린지를 비롯,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커버 챌린지까지 탄생시키며 글로벌 팬들의 동참을 이끌고 있다.
한편 QWER은 넥슨의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정식 컬래버레이션에 이어, 오는 18일 글로벌 최대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빅매치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결승 전야제 사전 공연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또한 이들은 오는 12월2일 국내 최대 애니&게임 축제 'AGF2023'와 동시에 열리는 페스티벌 '원더리벳 스테이지'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하며 대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