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 첫 금발 머리 변신…선공개 '이더 웨이' 티저 공개

아이브(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아이브가 한 편의 영화 예고를 방불케 하는 티저를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마인'(I'VE MINE) 선공개 타이틀곡 '이더 웨이'(Either Way) 뮤직비디오 티저(예고) 영상을 게재했다.

아날로그 흑백 감성의 '이더 웨이' 영상 속 아련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멤버 개개인의 모습과 서정적이면서도 몽환적인 멜로디(가락)가 어우러져 한층 더 심오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데뷔 이후 처음으로 금발 머리를 시도한 장원영의 모습과 함께 티저 영상을 통해 눈물을 흘리는 안유진의 모습이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신곡 '이더 웨이'는 몽환적인 신스를 시작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의 가사와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에 독보적인 영상미와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CF 감독 유광굉의 연출이 더해져 한층 더 완성도 있는 뮤직비디오를 보여줄 전망이다.

트리플 타이틀곡 활동을 예고한 아이브의 신보 '아이브 마인'은 그간 아이브가 선보여 온 특유의 컬러를 지키면서도 예측 불가한 무한 확장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앨범이다. '배디'(Baddie),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이더 웨이'까지 트리플 타이틀곡을 통해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본 '나'의 다채로운 모습을 발산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10월13일 국내 컴백에 앞서 오는 25일 ‘이더 웨이’, 10월 6일 ‘오프 더 레코드’를 선공개한다. 이어 10월 7∼8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를 개최한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