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양조위와 의리 지켰다…홍콩 누아르 '골드핑거' 응원 영상

뉴진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홍콩 누아르 영화 '골드핑거' 측이 걸그룹 뉴진스의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골드핑거'는 홍콩 경제를 주무르는 거대 황금제국 카르멘 그룹의 수장 청이옌과 그의 제국을 집요하게 파헤치는 반부패 수사관 류치위안의 불꽃 튀는 대결을 담은 누아르 영화다. 극 중 청이옌 역은 량차오웨이(양조위), 류치위안 역은 류더화(유덕화)가 각각 맡았다.

'골드핑거' 측은 8일 뉴진스(NewJeans)의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뉴진스는 2022년 7월 데뷔와 동시에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어텐션'(Attention), '하입 보이'(Hype Boy) '디토'(Ditto) 'OMG' '슈퍼 샤이'(Super Shy) 'ETA' 등 발표곡마다 국내외 차트를 강타했다. 이들은 지난해 국내 주요 음악 시상식 대상을 휩쓸었고, 지난 3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에서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올해의 그룹상을 받는 등 해외 유력 음악 시상식에서 잇따라 상을 받으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뉴진스는 '골드핑거'의 주인공 량차오웨이와 특별한 인연이 있다. 뉴진스의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뮤직비디오에 량차오웨이가 출연한 것. 뉴진스의 '골드핑거' 응원 영상은 "여러분 혹시 영화 좋아하시나요?"라고 인사하는 뉴진스의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뉴진스는 응원 영상을 통해 "양조위 배우님께서는 저희 'Cool With You'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주셨는데요, 저희와도 깊은 인연이 있는 양조위 배우님의 작품"이라며 '골드핑거'를 소개했다. 또한 "'골드핑거'는 '무간도' 이후 양조위, 유덕화 배우님이 20년 만에 함께하는 작품이고 두 배우님의 흥미진진한 대결 장면을 스크린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특히 악역으로 변신한 양조위 배우님과 양조위 배우님의 뒤를 쫓는 유덕화 배우님의 강렬한 연기도 특별한 감상 포인트라고 합니다"라며 감상 포인트를 짚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골드핑거'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영원한 라이벌 량차오웨이, 류더화의 20년 만의 재회와 대결 그리고 '무간도' 시리즈를 완성한 무간도 팀의 컴백, 홍콩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거대한 스케일, 홍콩 주말 박스오피스 5주 연속 1위까지 홍콩 누아르의 또 다른 전설 탄생을 예고한 작품이다.

'골드핑거'는 한국에서는 오는 10일 개봉한다.

eujenej@news1.kr